☢️ 비트코인은 2월 음봉으로 마감을 진행한다면, 5개월 연속 하락이 진행중
✅ 2월 현재 -17% 의 하락을 기록중인 비트코인입니다. 만약 월봉이 음봉으로 마감이 진행이된다면 5개월 연속 하락이 진행중이고, 그만큼 시장에 쌓인 피로도와 스트레스가 상당하다는것 또한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등을 기대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이렇다할 소식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ㄴ 위험자산 자체를 줄이려는 분위기
ㄴ 포지션을 줄이고 스테이블로 보유할려는 움직임
ㄴ 미국/이란과 전쟁 + 관세관련 거시경제 문제
현재 이런 문제들이 겹쳐있는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요즘 시장에서 슬슬 나오는 애기중 하나는 트럼프가 중건산거를 앞두고 시장에 유동성을 풀것이다라는 카더라도 돌고있긴합니다. 미국 정치에서는 선거를 앞두고 가장 중요한게 결국 체감 경기이기에, 5월 전후로 금리든 재정이든 어떤 형태로든 시장에 숨통을 트이게 만들만한 액션을 취할거다라는 카더라도 있기는 합니다.
#BTC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