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결국 제가 하고 싶은 말의 요지는 / 디파이들끼리 서로 고도화되어 연결되어 있는만큼, 한군데에서 큰 파급이 생기면 다른 곳들에도 연쇄적으로 타격이 올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시장에서 가장 민감도가 높은 것 역시 역시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스테이블 디패깅'이 될텐데.. 이게 만약에 발생한다면 왜 발생하는지, 내가 들고 있는 자산은 디패그 발생시 안전한지 등등에 대해 한번씩 쭉 검토해보고, 둠스데이 시나리오등에 대비해두는 것이 심적인 안정에 좋을거같단 생각이 듭니다.
https://x.com/delucinator/status/2045612630984012121
(이건 제 이야기와 별개로, 일드파밍님이 작성하신 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