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 유동성은 계속 쌓여가는데
그걸 기반으로 상승하는 자산들은
오르는 명분이 필요했음
비트코인은
새로운 자산군 탄생 + 인플레헷지
금이나 원유도 마찬가지였고
2차전지도 그렇고
미래 성장치를 가지고
꿈을 팔아서 명분을 붙여주면
자산이 계속 올라감
시장에 풀린 유동성 대비
빅테크도 실적이 폭등한 것도 아니고
그냥 거품만 계속 끼는 느낌이었는데
AI 이후 반도체가
실제로 실적을 숫자로 증명해버리니까
명분으로 몰렸던 유동성들이
전부 증명된 숫자에 올라타는 상황
코인판 안에서도
HYPE가 실적으로 증명해버리니
꿈 팔던 알트들 유동성 싹 빨아가버림
반도체 슈퍼사이클, 메가사이클이
끝나거나 실적에 맞는 사이즈를 갖춰져야
다른 섹터든 유동성 재분배가 나올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함
특히 비트코인이 유동성으로 떡칠된 덩어리나 마찬가지라 제일 타격 받음

790
41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