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이해도가 낮으면
반도체 + 여러 전자파트 = 삼성전자
반도체 = 하이닉스
이렇게 보여서 하이닉스가 삼성전자 시총을 넘어서는게 불가능해보일 수도 있음
하지만 만약 삼성전자에서
반도체 부문이 삼성반도체로 분사하면
지금 삼전 시총을 그냥 넘길거임
지금 LG화학 시총이 21조인데
LG화학이 지분 80% 가지고 있는
LG엔솔의 시총이 90조임
군더더기 없는 알짜 기업이라
같은 실적이라도 시총이 차이날 수 밖에
부동산처럼 접근해버리면
'집이 더 많은데 왜 싸냐'
'시장의 광기가 선을 넘었다'
라는 논리로 빠지기 쉬움
근데 이걸 일반인이 아닌 증권사가 경고했다면 그 사람은 애널리스트 접자

2013
2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