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Count429
5시간 전
..
airdr0p_lab/19090/6192558932451069705
sUSD 디페깅 (1/2) 신세틱스의 달러기반 합성자산 sUSD는 본래 $1에 페깅되어 있어야 하지만... 25년 4월 무렵 프로토콜 전환과정에서 디페깅이 발생하기 시작해서 1년 2개월 넘게 디페깅 상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디페깅은 갈수록 심화되어 현재는 $0.2667 수준으로 약 74% 가량 디페깅 된 상황입니다. 물론 신세틱스도 이를 인지하고 있고 이야기가 많이 나오자 이번 3월에 복원계획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내용은 Synthetix Perps에서 발생하는 거래수익의 절반을 sUSD 바이백에 사용하겠다는 것인데 당시 예측한 필요 금액은 5M 수준이었고 목표는 2분기 말 전까지 어느정도 안정적인 페깅을 회복하는 것이었는데 벌써 6월말이지만 오히려 디페깅이 심화된 걸 보면 사실상 어렵지않나 싶은 생각이 드는 타이밍입니다. 페깅을 맞추기 위해선 Synthetix Perps에 더 많은 사용자가 유입되어 수수료를 써줘야하는 구조인데... 솔직히 근처에 Synthetix Perps 써본 사람은 본 적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