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D 디페깅 (2/2)
Synthetix가 목표로 세운 계획이 이루어지려면 현실적으로 얼마가 걸릴까요?
sUSD 페깅 정상화에 필요한 예측금액은 약 5M, 이건 참고로 디페깅이 15% 수준이었던 $0.85 기준입니다. 현재 디페깅은 74%, $0.266인데요.
단순 비례계산으로 현재 $1 페깅 복원은 약 24~25M의 재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수수료 수익의 50%를 바이백에 사용한다고 했죠?
디파이라마 기준 신세틱스의 최근 한 달 Fee 수익은 약 $3,292 수준입니다.
여기서 50%인 $1,646를 sUSD 바이백에 사용한다치면... 페깅에 필요한 시간은 약 15,188개월 = 1,266년이 필요합니다.
결론: 못 맞춥니다.
크립토 폐지 수집 중!
로우코스트 로우리턴 지향
트위터 x.com/oldman_cek
링크트리 linktr.ee/updao_kr
개인 메시지 @CeK_94
* 채널 방향성을 고려하여 거래소 증정금 관련 광고는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 광고 및 kol 활동에 의해 작성 된 포스팅은 하단에 #ad, #kol 태그를 기재합니다.
* 일부 포워딩 게시글의 경우 kol 활동을 포함하고있습니다.
sUSD 디페깅 (1/2)
신세틱스의 달러기반 합성자산 sUSD는 본래 $1에 페깅되어 있어야 하지만...
25년 4월 무렵 프로토콜 전환과정에서 디페깅이 발생하기 시작해서 1년 2개월 넘게 디페깅 상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디페깅은 갈수록 심화되어 현재는 $0.2667 수준으로 약 74% 가량 디페깅 된 상황입니다.
물론 신세틱스도 이를 인지하고 있고 이야기가 많이 나오자 이번 3월에 복원계획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내용은 Synthetix Perps에서 발생하는 거래수익의 절반을 sUSD 바이백에 사용하겠다는 것인데 당시 예측한 필요 금액은 5M 수준이었고 목표는 2분기 말 전까지 어느정도 안정적인 페깅을 회복하는 것이었는데
벌써 6월말이지만 오히려 디페깅이 심화된 걸 보면 사실상 어렵지않나 싶은 생각이 드는 타이밍입니다.
페깅을 맞추기 위해선 Synthetix Perps에 더 많은 사용자가 유입되어 수수료를 써줘야하는 구조인데...
솔직히 근처에 Synthetix Perps 써본 사람은 본 적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