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래그매트릭, 혹시 무슨 일이 생겼나요?
1. 프래그매트릭의 현 상태
- 현재 프래그매트릭의 토큰인 $FRAG는 시총 12만달러, 24시간 거래량 146불을 기록중. 사실 시장이 안좋으니 프로젝트가 잘 안될수도 있고, 토큰 가격이 잘 안나올 수 있는건 맞음. 그런데 이 얘기는 아니고..
2. 금일 나온 의미심장한 공지
- 금일 "F 포인트 프로그램 영구 중단, 기존 모은 포인트도 죄송하게 됐습니다" 하는 공지가 떠버림... 😊 (링크)
이 공지가 굉장히 의미심장한 이유는... 배경을 알아보자면
3. 기존 이상한 정황 1 - "돈이 안빠짐"
- 프래그매트릭의 예치자들이 계속해서 "예치한 BTC를 빼달라" 라는 요청을 하고 있지만 2달이 넘도록 "In progress" 상태에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고 있는 상태 (링크)
4. 기존 이상한 정황 2 - "공식 공지"
- 프래그매트릭은 약 한달 전 "인출문제는 Solv 프로토콜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이고 인출은 모두 해결되었으며 fragBTC는 곧 종료하고 관련해서 공지를 하겠다" 라고 공지를 함 (링크)
- 하지만 인출을 신청한 사람들은 "여전히 인출이 되고 있지 않다, 갑자기 프래그매트릭 디스코드가 폐쇄되었다" 등의 괴담같은 댓글을 달고 있으며 그 갯수는 수십개 수준.
5. 기존 이상한 정황 3 - "갑자기 멈춘 바이백"
- 프래그매트릭은 원래 약 일주일마다 정기적으로 바이백을 시행 중. 그런데 4월 28일 이후 공지없이 바이백이 멈춰버렸고, 이 타이밍은 공